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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Resin Pro 독점 총판 기업 (주) 제스트정보기술> Resin WEB/WAS 제품 성능 비교WEBWAS/Resin Pro 2023. 3. 6. 17:53
Resin WEB/WAS 제품 성능
안녕하세요 Resin WEB/WAS 국내 독점 총판 기업 (주)제스트정보기술입니다.
오늘은 Resin WEB/WAS 와 오픈소스 WEB/WAS의 차이점과 장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Caucho Resin Web/WAS Server
Resin WEB/WAS는 미국 Caucho社의 제품으로, 1999년 1.0 버전 출시 이후 20년간 미국, 일본, 한국을 비롯한 전 세계에 공급되어 온 Global WEB/WAS입니다. 세계적인 웹서버/애플리케이션 서버 시장의 성장과 함께 꾸준히 발전하여 Toyota, Samsung, Honda, Cnet 뉴스, 세일즈포스닷컴,토론토 증권거래소,Amazon 등 470만 Site에서 운영 중이며, 국내에서도 제품의 뛰어난 가성비를 바탕으로 1000여 민간, 공공부문 고객사에 공급해 온 검증된 제품입니다.
Resin WEB/WAS 주요 기능들
- Session Clustering ( 이중화, 세션 공유) : WAS 장애시 다른 장비에서 즉각적인 세션 공유를 통해 사용자의 세션을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Enterprise WAS의 가장 중요한 기능!)
- Load balancing & Fail - Over
- Database Connection Pool( jdbc 1.0, 2.0, 3.0)
- Caching(Proxy), Virtual Host, SSL(JSSE, OPEN SSL)
- DDos, Hash Table DOS, XSS 등으로부터 Protection 기능
- Password encrypt 기능을 통한 DB 접속정보를 암호화
Resin WEB/WAS 구조도
Resin VS Tomcat 성능 분석
1. Resin Pro <-> Tomcat 비교 표
실제 부하테스트를 통해 Resin과 Tomcat 의 성능 분석을 실시한 자료입니다.
- 테스트시나리오
대상 S/WResin V4.0.xTomcat V5.1.xH/W SpecSun Ultra 60OS: Sun OS 5.8CPU: Sun Sparc 400MHz*1CPUMemory: 512MBHDD: 18GBWeb ServerApache 1.3.1테스트 도구Radview WebLoad ver4.6대상 App.JSP로 구성된 게시판 Application테스트 내용*동시 사용자수를 50명에서 시작하여 100명까지 증가시키며 시험 서버에 시나리오에 따른 활동 실시.*테스트 환경은 100MB LAN환경으로 네트웍 부하 요소를 제거하고 운영서버의 CPU 사용률, 시나리오 별 응답시간 등에 중점을 맞추어 실시
2. 결과 분석 표
동시 사용자 수가 70명을 넘으면 서버로부터의 응답시간이 증가 하는데 성능면 에서 보면 동시 접속자가 100명 일때 Resin서버가 Tomcat에 비해 2배 이상의 성능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1초당 HTTP Request 처리 능력이 Tomcat은 60명, Resin서버는 85명의 동시 접속자를 처리 할 수 있음을 해당테스트를 통해 알 수 있었습니다..
Tomcat의 경우 동시 접속자수가 50명 일때 80%의 CPU 사용률을 보이고 70명 이상이 되면 지속적으로 100%에 가까운 CPU 사용률을 나타내는 반면, Resin서버의 경우 동시 접속자 수가 70명 일때 까지도 80% CPU 사용량을 보임을 알 수 있었습니다.
3.결과
Resin Pro 의 성능이 Tomcat의 비해 전반적으로 높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4. 도입 효과
기존 오픈소스 WEB/WAS 환경에서 Resin Pro 도입 시 다음과 같은 장점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1) 상용 SW의 뛰어난 성능, Clustering 고급기능
2) 가동/중지, 로그파일의 확인/정리 등 한 디렉토리 아래에서 관리하므로 관리가 용이
3) 버전 관리가 용이
4) Admin 페이지를 통한 모니터링
5) 동일한 환경 구성의 전제로 서비스가 올라감으로 장애발생의 소지가 적으며 발생한다고 해도 대응이 간 편함.
6) 서비스당 인스턴스를 나눌 시 기능 수정, 서비스 버전 관리 등을 순차 적용함으로써 서비스 다운을 최소화 할 수 있음.
<기술지원 서비스>
(주)제스트정보기술은 지난 20년간 Resin의 독점 총판사로서 수많은 고객사의 기술지원 및 사후지원 서비스를 전담하여 처리하고 있습니다. Resin Pro의 납품과 동시에 정,부 엔지니어를 배정하여 장애 발생 시 최대한 신속한 기술지원을 제공해드리고 있으며, Jennifer APM 및 MaxGauge DPM SW의 파트너사로 최적화된 통합 모니터링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여, End-to-End 성능분석 기술지원을 제공합니다.
<영업 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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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번호 : 02-558-59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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